본문 바로가기
조류/기러기목

천연기념물 원앙의 특별한 자갈밭 위장기술

by 산들강 2012. 9. 24.

 

 

천연기념물 원앙의 특별한 자갈밭 위장기술

 

 

 

 

 

 

 

 

 

 

 

 

오늘은 천연기념물 원앙의 특별한 위장기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포항 형산강 지류에서 만난 천연기념물 원앙 20여마리입니다.

 

 

원앙은 무리를 지으면 겨울철새라고 알고 있기때문에 벌써 날아 온 것인지 헷갈리더군요.

 

아무튼 원앙이 자갈밭에 앉아 있으니 전혀 몰랐습니다.

 

그런데 땅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자세히 바라보니 원앙들이었다는 겁니다. ㅎㅎㅎ

 

 

원앙의 화려한 색은 번식기에는 관찰되지만 평상시엔 암컷과 비슷합니다.

 

다만, 부리의 색이 붉으면 수컷이고 검으면 암컷이라는 것을 알면 될 것 같네요.

 

 

 

 

 

 

 

 

 

 

 

정말 찾기 힘들지요. ㅎㅎㅎ

 

 

 

 

 

 

 

 

 

 

 

 

 

 

이곳엔 수컷만 3마리가 있네요.

 

 

 

 

 

 

 

 

촬영장비 : 캐논 dslr 카메라 7d와 망원렌즈 100-400mm, 산들강의 새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