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기러기목

순간포착! 물위를 서는 흰죽지 암컷

by 산들강 2011. 4. 25.

(음악 : 거위의 꿈, 가수 : 인순이)

흰죽지는 잠수성 오리의 대표



흰죽지는 기러기목 오리과 잠수성 오리류에 속하며, 크기는 45cm로 중형 조류격입니다.

물 속에서 잠수하여 물고기 및 수초를 먹습니다.

 
수컷은 적갈색인 머리와 가슴은 검은색이며, 몸은 전체적으로 회색입니다.

부리는 검은색이며, 중앙에 회색 띠가 있습니다.




흰죽지 수컷의 포스팅 http://oks03.tistory.com/492





암컷은 머리와 가슴은 갈색이며, 몸은 회갈색입니다.

눈을 지나는 황갈색의 둥근 빰선이 있으며, 눈 주위는 흰색입니다.








물 위에 서서 날개짓하는 흰죽지 암컷



작은 저수지에서 만난 흰죽지 암컷입니다.

갑자기 몸을 세웁니다. 뭘하는 거지요.

반영이 참 멋집니다.





날개를 들러올리고 ...

 





날개를 완전히 폅니다.







그리곤 힘차게 날개 짓을 합니다. ㅎㅎㅎ



운이 좋게도 흰죽지를 카메라에 담고 있는데..

이런 모습을 보여주네요. ㅎㅎㅎ


오늘은 정말 날이 좋으네요. 내일은 비가 온다고 합니다.

요즘 환절기라 감시가 심하네요. 건강 유의하세요.




위 사진들은 캐논 dslr 카메라 7d와 망원렌즈 100-400mm로 촬영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산들강의 새이야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