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기러기목

멸종위기종 큰기러기들의 집단 패싸움

by 산들강 2011. 12. 16.


멸종위기종 큰기러기들의 집단 패싸움






지난주 주남저수지에서 새를 촬영하고 있었을때 관찰된 모습입니다.


진사님들이 대포를 세워놓고 촬영하는 앞쪽 약 20m 지점에

큰기러기 5마리가 자리를 잡고 먹이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한 무리의 큰기러기가 이곳에 내리는 순간 긴장감이 흐릅니다.

아래 사진은 왼쪽의 큰기러기들이 오른쪽의 큰기러기를 단체로 몰아내는 모습입니다.









큰기러기는 기러기목 오리과 기러기류에 속하며, 크기는 85cm로 대형 기러기랍니다.

부리는 검은색이며, 끝에는 주황색띠가 있어서 쉽게 구별이 가능하답니다.

대부분 진한 갈색이고 배는 연한 회갈색입니다.



호수, 저수지, 강, 해안, 간척지 등에서 관찰이 되며,

멸종위기종으로 지정되어 보호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한 무리의 큰기러기들이 내려앉았는데...

왼쪽에 모여있던 큰기러기들이 갑자기 달려듭니다.










오른쪽에 있던 큰기러기들은 당황하여 어쩔줄을 모릅니다.

무조건 뒤로 물러나고 있네요.











 

그런데... 웃기는 건... 

왼쪽의 큰기러기 한마리가 계속 쫓아오는 겁니다. ㅎㅎㅎ


 

 







얼떨결에 큰기러기 한마리에 쫓겨 달아나는 큰기러기 4마리...

그냥 싸워버리면 될텐데... 기선이 제압된 모양입니다.








모두 얼마전에 날아온 큰기러기들이지만 자리를 먼저 잡았다고

터줏대감 행세하는 큰기러기를 보니 동물들도 어쩔 수 없는가 봅니다.



오늘 날씨가 매우 춥습니다. 저는 저녁에 하이원으로 갑니다.

왜 가는지는 아시는분은 알겁니다. 쌩쌩~~~









위 사진들은 캐논 dslr 카메라 7d와 망원렌즈 100-400mm로 촬영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산들강의 새이야기에서 큰기러기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