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기러기목

둥근 흰색 빰이 특징인 "흰빰오리"

by 산들강 2012. 2. 28.

을숙도에서 만난 귀한 흰빰오리 수컷


- 노란색 눈에, 둥근 흰색빰이 특징 -












지난주 저는 낙동강 하구에 위치한 을숙도를 다녀왔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처음 가본 이후 이번이 2번째 방문입니다.



겨울철새들이 하나둘씩 떠나고 그렇게 많이 남아 있지 않아 늦게왔음을 실감했습니다.

올 겨울에는 11월부터 12월사이에 다녀와야겠다고 굳게 다짐해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흰빰오리는 천수만에서 2년전에 만난 이후 처음입니다.

수컷을 촬영했는데요. 수컷은 보는 즉시 알아볼 수 있을 정도랍니다.


노란색 눈에, 둥근 흰색 빰이 있는 것이 특징이라 아주 쉽답니다.

암컷은 갈색 머리에 흰빰이 있을때가 있고 없을때가 있어서 구별하기는 어렵습니다.








저를 피해 달아나는 흰빰오리 수컷 한마리...




을숙도를 한바퀴 돌다보니 2마리를 만났습니다.













위 사진 3장은 처음 만난 흰빰오리고 아래 사진은 그 이후 을숙도대교 인근에서 만났답니다.

위장할 곳이 없어서 제가 쉽게 발견이 됩니다.



새를 촬영하고자 할때에는 절대로 뛰면 안됩니다.

뛰면 새들은 날아버리기 때문입니다.





천천히 걸어가면 발을 동동구리며 물살을 헤치고 나가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답니다.









당분간 을숙도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도배를 할 것 같습니다.

하루 출사나가면 저는 보통 10여종의 새를 촬영하고 옵니다. ㅎㅎㅎ











위 사진들은 캐논 DSLR 카메라 7D와 망원렌즈 100-400mm로 촬영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산들강이 직접 촬영한 흰빰오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