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딱다구리목

이 맛이야!!! 물 먹는 청딱다구리

by 산들강 2009. 12. 27.
직박구리, 박새, 진박새, 방울새,딱새 등 많은 새의 물먹는 모습을 관찰한 적이 있으나, 딱다구리의 물 먹는 모습은 아직까지 관찰하지 못하였다. 정말 우연히 만난 청딱다구리가 딱 한번 마시는 물먹는 모습을 촬영한 것이다. 오~~~예!!! 야생동물 사진은 역시 나를 즐겁게 한다. 촬영하는 사람도 물먹은 청딱다구리도...  이맛이야!!! 


머리에 붉은 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청딱다구리 수컷이다. 물가에 앉아 있는 모습이다. 정말 잘 생겼다.



물을 먹을 요량으로 고개를 숙인다.



앗!!! 대부분의 물을 흘린다. 아이고 아까워라~~~



그래도 많이 먹었는지 부리주변엔 물방물이 맺힌다.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본다. 뭔 생각을 할까? 참 궁금하다...



오리걸음으로 다가와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내가 앞에 있는 것을 모를까? 아니면 촬영해달라고... ㅎㅎㅎ



정말 잘~~~ 생겼다. 새 촬영하면서 잘 생겼다는 이야기 잘 안하는데... ㅋㅋㅋ


느낌이 오는 사진을 담게되면 기분이 업되지요??? 야생동물 사진은 생각보다 촬영하기 어렵습니다, 이유는 야생동물과 사람의 생각이 다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잠복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연히 만나는 경우 촬영할 수 있는데 이럴때 준비가 되어 있지않으면 촬영은 무산이 되죠!!!

아무리 급해도 야생동물 사진은 뛰어서도, 급하게 서둘러도 안됩니다. 왜 그럴까요? 촬영 못하는 것이 안타깝더라도 다음 기회를 노려야 합니다. 급하게 서둘러서 야생동물이 겁을 먹은 경우 다시는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야생동물 사진은 천천히 그리고 눈높이를 맞춰주시면서 한발자국씩 다가가는 모습으로 촬영하면 좋은 사진을 확보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