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기러기목

흰빰검둥오리 엄마와 아기새 열두마리

by 산들강 2010. 6. 12.
아기새 시리즈 5번재입니다. 천수만 상류를 지나갈 때였습니다.
상당히 먼거리였는데... 백로 두마리 옆에 흰빰검둥오리 1마리와 아기새들이 보였습니다.

앗!!! 이런 재수가... 차문을 내리고 셔터를 누르기 시작했죠.
흰빰검둥오리 엄마가 갑자기 자리를 떠납니다.
아기새 12마리도 뒤를 따라 동동동 떠납니다.

아기구!!! 예쁘기도 해라.

흰빰검둥오리는 오리과 수면성 오리류에 속하며, 크기는 61cm정도로 중형조류에 속합니다.
전국의 물가 근처에 흔하게 번식합니다. 암수가 비슷하여 구분은 어렵습니다.
검은색 부리 끝은 노란색이며, 다리는 주황색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흰빰검둥오리 엄마와 아기새 열두마리를 만나볼까요? 같이 놀고 있다가 차를 발견하곤 달아나는 모습입니다.



엄마가 먼저 가고 아기새들이 따라 갑니다. 엄마 같이 가~~~



엄마가 겁을 너무 많이 먹은 모양입니다. 너무 앞서서 가네요. 제가 무서운가 봅니다. ㅎㅎㅎ



이제... 같이 가네요. 다행입니다. 혹시나 한마리라도 늦게 갈까봐 망원렌즈로 실폈지만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옆쪽의 숲으로 사라집니다.


아기새 12마리는 곧 어미새가 되어 하늘을 날겠지요. 무럭무럭 잘 자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