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1박2일 동안 보낸 현대성우리조트스키장의 후기

by 산들강 2010. 1. 10.
2010. 1. 9일 09-10년 스키시즌 처음으로 현대성우리조트에 스키를 타러 우리가족을 포함한 여섯가족이 여행을 떠났습니다. 버스 한대를 빌려타고 대구서 강원도 횡성군 둔내에 위치한 현대성우리조트로 갔습니다. 경북 북부지방으로 접으더니 눈이 많이 샇여 있는 모습이 대구지역과는 또다른 정취를 안겨주더군요. 강원도로 들어서자마자 눈이 내려 많은 걱정을 했으나,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1. 체크인센터에서 번호표를 받아 12:30분부터 체크인을 하더군요.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어렵게 체크인을 하고 올라가는 길은 눈이 많이 내려 보기엔 좋았으나 차들에겐 상당히 문제점을 안겨주더군요. 30여분을 지체하다가 주차할 곳고 마땅치 않아서 중간에 차를 세운다음 일일이 짐을 들고 이동했습니다. 평상시에 모르는 것들도 눈이 오니 문제점으로 보이더군요. 그런다음 바로 스키를 타러갔습니다. 이시간동안은 카메라를 들고 갈 수가 없어서 촬영한 사진이 없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녁을 먹으면서 촬영한 사진으로 오론쪽 광장엔 공연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공연엔 별로 관심이 없었던지라 스키만 열심히 탔습니다.


3. 저녁시간의 스키장 전경입니다. 야간시간 개장을 위하여 잠시 정리중에 있습니다.



4. 야간 스키를 타고 잠을 청한 뒤 다음날 아침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건물이 현대성우리조트 본관건물입니다. 저희들도 이곳에서 잠을 잤습니다.


5. 아침에 시간이 있어서 잠시 둘러봤습니다. 중앙매표소입니다. 이곳에서 리프트권 구매와 스키 또는 보드 임대를 합니다.


6. 가격과 이용시간입니다.

7. 이곳은 스키를 임대하는 곳입니다.


8. 스키 야외 보관장... 엄청 비싸요. 스키 또는 보드 한셋트에 1,500원...


9. 어젯밤에 본 공연장... 사람들이 스키를 타기 위하여 준비중입니다.


10. 이제 라이딩이 시작되었습니다. 오전은 08:30분부터 시작이 되더군요. 이때만 해도 사람들이 많지 않았는데....



11. 곤돌라 모습입니다.


12. 리프트 타는 모습입니다. 이곳은 초급코스입니다.


13. 이곳은 처음 타시는 분들이 타는 곳입니다.


14. 정상입니다. 곤돌라를 타거나 리프트를 2번 연결해서 올라오면 가능합니다. 최상급과 초급겸 중급코스가 있습니다.


15. 주변 풍경들입니다.



16. 최상급 코스에서 라이딩을 준비중입니다.


17. 최상급코스입니다. 대단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18. 정상에서 타는 초급겸 중급코스입니다. 회전이 많아 중급으로 분류된 곳입니다.


19. 곤돌라를 타고 내려가기전 촬영한 사진입니다.


20. 지금부터는 곤돌라를 타고 내려가다 촬영한 풍경들입니다. 한번쯤 다녀오신분들은 생각이 날 듯하네요.






오후 4시에 모든 라이딩을 마치고 버스를 타고 대구로 이동하였습니다. 집에 도착하니 8시 30분... 피곤하지만 재미있는 스키여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