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유류

낮잠을 즐기는 얄미운 뉴트리아

by 산들강 2011. 12. 21.


낮잠을 즐기는 얄미운 뉴트리아






생태계교란야생동물로 지정되어 있는 뉴트리아...

편안히 쉽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화부터 난답니다.




왜 그럴까요?

뉴트리아는 잡식성으로 습지의 모든 것을 먹어버린다하여

습지파괴자라는 이름이 붙어 있답니다.









털갈이를 했는지 평소의 꾀재재한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털이 아주 예쁘게 변했네요.


그래도 이뻐 보이지 않는 건 쥐를 닮았기 때문일겁니다.








주남저수지에서 조류 탐사를 하면서 촬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다리도 좀 쑤시고 해서 카메라를 메고 한바퀴 돌아봅니다.


그런데... 저쪽 한쪽 구석에 흰 물체가 보입니다.

순간... 느낌이 팍 오더군요. 뉴트리아네... ㅋㅋㅋ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낮잠을 자는 뉴트리아...

얼마나 얄밉게 느껴지는지... ㅎㅎㅎ








잠은 아주 삼매경에 푹~ 빠졌습니다.

자기를 촬영하던 말던 별로 관심도 없는 모습입니다. ㅎㅎㅎ

(배가 아픕니다.)








뉴트리아가 있는 곳에는 새들도 없습니다.

같이 놀기 싫은가 봐요. ㅎㅎㅎ







위 사진들은 캐논 dslr 카메라 7d와 망원렌즈 100-400mm로 촬영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산들강이 뉴트리아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