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스키 타는 논병아리

2009. 12. 24. 17:18조류/논병아리목

오늘 점심시간... 자전거를 타고 운동삼아 대구 수성못을 둘러봅니다. 대구 수성못이 많이 얼었더군요. 약 2/3가 완전히 얼어붙고 양지쪽(북사면)만 얼지 않았더군요. 청둥오리 20여마리가 한가롭게 놀고 있는 이곳에 수상스키를 타는 야생동물이 있었으니 바로... "논병아리"입니다.

수성못엔 논병아리가 7마리가 있더군요. 한꺼번에 7마리가 모여 있질 않아 4마리가 모여 있는 사진 보여드립니다. 진짜로 있습니다.



이제 수상스키를 타볼까요? 단, 혼자타야 합니다. 앞에서 끌어주는 도구가 없는게 단점입니다. 물론 스키도 없어서 발과 몸으로 때웁니다.



신나게 타고 있는 모습들입니다.



너무 재미있게 타니 부럽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까이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논병아리 이름답게 아주 예쁜모습입니다.


수성못에 가니 7마리의 논병아리가 있는데 앞으로 왔다가 날아가고를 반복을 하더군요. 자세히 보니 살짝 공중에 뜬 다음 물을 가르는 실력이 보통이 아닌지라 촬영했는데... 성공해서 보여드리는 겁니다. 혹시 대구에 계시는 분은 언제든지 가시면 눈으로 관찰할 수 있어요!!! 다른 곳에 갈때가 없어서 이곳에서 서식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크리스마스 이브지요!!! 일찍 들어가셔서 좋은 하루 보내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이브날의 선물... 다음 뷰의 포토베스트 선정,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비바리2009.12.25 10:02 신고

    어머나`~수성못에요?
    후하`~~~
    달려봐야겠네요..
    수성못에 논병아리가 오다니...
    고녀석들 신나게 잘 노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산들강2009.12.25 17:07 신고

      물이 많이 얼어서 한쪽으로 몰려있으니 사진촬영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다른 곳으로 날아갈 곳도 없어서 그곳에서 살짝 날았다가 다시 착륙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