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매목

겁 많은 독수리!!! 겁 없는 까마귀!!!

by 산들강 2009. 12. 3.
오늘은 멸종위기종이자 천연기념물인 독수리를 만나는 날입니다. 고령군 개진면 낙동강변 옆의 논에 독수리가 왔다는 뉴스를 듣고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낙동강변에 도착하여 뚝방길을 따라 차량으로 이동하던 중 저멀리서 큰 새들이 하늘을 빙빙도는 모습이 관찰되었습니다. 한곳에서는 19마리가 다른 한곳은 44마리 총 63마리가 보였습니다.



낮시간이라 사람들이 일을 하는 관계로 땅에 내려앉아 있는 독수리는 몇마리 관찰되지 읺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까마귀떼가 나타났습니다. 그러더니 독수리 중 무리를 이탈한 두 마리를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계속 따라더니며 괴롭힙니다. 아!!! 불쌍한 독수리... 하늘의 제왕도 때거지에는 못당하는구나!!! 까마귀는 약 150마리...



이번엔 독수리가 막 도망을 갑니다. 그런데 뒤에!!! 까마귀가 막 따라오는 겁니다.



그러더니 까마귀 한놈이 독수리 등에 올라 타버렸습니다.(진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 그렇다는 겁니다.) 겁이 없는 건지!!! 나원참!!!   한심한 독수리!!!  독수리도 때거지로 까마귀를 공격하면 이길텐데 왜!!! 안하는지???



이젠 독수리가 그 지역을 많이 벗어났습니다. 까마귀들도 한마리씩 이탈하여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독수리와 까마귀의 관계는 어떨까요? 아래 사진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 관계가 없다!!! 니는 니고 나는 나다!!! ㅎㅎㅎ


독수리 증명사진은 많이 봐왔을 것 같아 올리지 않습니다. 특색있는 사진만 간략히 올렸습니다. DMZ나 철원, 경남 고성, 그리고 경북 고령의 개진엔 독수리가 현재 날아와 있습니다. 시간있으신분들은 한번쯤 다녀오심이 어떠실지???